감성마력 상승을 위한 소소한 튜닝 2탄!! rs7 순정 3포크핸들 교체기
감성마력 상승을 위한 소소한 튜닝 2탄!!
아우디 A6 엔트리 모델의 4포크 핸들, 일명 '만두핸들'을
RS7에서 呼父呼兄 할 수 없었던 순정 3포크 '가죽에어백 핸들'로 교체한 후기 시작 합니다.
아우디 A6 14년형 엔트리 모델의 인테리어 입니다.
아우디 차량 답게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훌륭한 인테리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엔트리 모델의 유광 우드 트림과 만두핸들이라는 별명이 붙은 4포크핸들은..^^;;
엔트리 모델의 4포크 핸들 입니다.
에어백의 모양이 만두같아서 '만두핸들'이라고 불리고는 있지만
겨울철에 아주 유용한 열선이 들어가있고
그립감과 조향감각은 오히려 상급모델에 적용된 3포크 핸들보다 좋다고 느껴질 정도로 괜찮은 핸들입니다.
다만 패들쉬프트가 없고 노티나는 디자인 때문에 A6 50TFSI 차량 성격과는 어울리지 않아서 교체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핸들 교체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아마도 D컷 핸들을 가장 먼저 떠올리실 겁니다.
D컷 핸들은 디자인도 멋있고 작업해주는 업체도 많아서 가격에 비해 많이들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우디 rs모델에 들어가는 순정 D컷을 가장 먼저 생각했지만
높은 가격과 겨울에 열선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저도 나이가 있는건지 디자인 보다는 옵션을 먼저 생각하게 되네요.^^;;
그런데 열선 때문에 D컷을 포기했었던 제가 첫눈에 반해버린 핸들이 생겼습니다.
활동하는 아우디 카페 중고장터에 가끔씩 아주 가끔씩 올라오는 핸들 입니다.
인기가 많아서 가격만 적당하다면 바로바로 팔려버리는..
매물이 많지 않아 잠복하고 있을수도 없는 상황에서 운 좋은 사람만이 구입할 수 있었던 핸들!!
바로 RS7의 순정 3포크 핸들 입니다.^^
몇번의 매물을 놓치고 답답한 마음에 카페 중고 장터에 구매글을 올렸습니다.
별로 기대하지 않고 올렸던 글이었는데 믿을 수 있는 카페 협력업체에서 연락을 주셨습니다.
바로 약속 잡고 오랫동안 기다렸던 RS7 순정 3포크 핸들 장착을 위해
화창한 어느 가을 날 오전
하남에 위치한 흑마샵(http://blog.naver.com/vwblackhorse)을 방문했습니다.
매장 오픈시간보다 일찍 도착했는데 다행이도 직원분이 달려나와서 반겨주셨습니다.^^
그리고 작업을 위해서 바로..!!
흑마샵 내부 모습니다.
깨끗하고 잘 정돈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욕심나는 물건들이..^^;;
안쪽에 위치한 고객 대기실(?) 입니다.
아우디와 폭스바겐 부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에 제가 그토록 기다리던 핸들이..^^
RS7 순정 3포크 핸들 입니다.
홍길동 처럼 RS 순정 핸들인데 RS라 하지 못하는 비운의 핸들입니다.ㅠㅠ
하지만 고가의 차량 옵션인 만큼 에어백 부분이 가죽으로 되어있으며
패들쉬프트와 열선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 기준에서는 최고의 핸들 입니다!!!
에어백을 감싸고 있는 가죽과 스티치는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에어백을 제거하고 공구를 이용해서 핸들을 풀고 계시는 직원분의 모습 입니다.
핸들 제거 후 역순으로 새 핸들을 장착하고 계시네요~^^
작업 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핸들 장착 완료하고 직원분이 기능 테스트 후 출고하는 모습니다.
기존 4포크 핸들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그래서 인지 핸들이 살짝 가벼운 느낌이었지만 바로 적응 했습니다.
순정 4포크 핸들보다 더 순정 같아 보입니다.
이제 유광 우드 트림만 어떻게 하면..^^;;
이 사진을 보시면 비교가 더 수월하실 겁니다.
운전자 입장에서는 가장 만족도가 높은 튜닝 이라고 생각됩니다.
절대 포기할 수 없었던 열선..^^;;
잘 작동 됩니다. 아마도요~~?!?!
아우디 핸들열선의 온도가 높지않고 미지근한 정도라서 잘 되는건지는.. 되는 것 같긴 합니다.^^;;
겨울이 되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겠죠.ㅠㅠ
패들쉬프트의 모습 입니다.
기존에 패들이 없는 차량은 베컴으로 활성화 시켜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흑마샵에서 코딩도 해주셨구요~ 작동도 잘 됩니다.^^
정면에서 본 패들의 모습입니다.
+, - 표시가 보이는데요~
저 부분에도 펑션키와 같은 빨간색 조명이 들어 옵니다.
순정 패들도 충분히 이쁘지만 rs패들에 비해 아쉬운점은 분명 있습니다.
아마도 다음 업그레이드는..!!! ㅎㅎㅎ
'HJ REVIEW > Audi A6' 카테고리의 다른 글
S6 순정 패들 쉬프트 구입후기 (2) | 2015.09.24 |
---|---|
아우디 대치 참존 전시장 방문기 2 (2) | 2015.09.17 |
감성마력 상승을 위한 소소한 튜닝!! S페달 장착기 (0) | 2015.08.21 |
벼르고 벼르던 작업!! 아우디 A6 S라인 범퍼 교체 후기 (4) | 2015.08.10 |
아우디 A6 액티브 레인어시스트(active lane assist) 설치 / 사용기 (0) | 2015.08.08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S6 순정 패들 쉬프트 구입후기
S6 순정 패들 쉬프트 구입후기
2015.09.24 -
아우디 대치 참존 전시장 방문기 2
아우디 대치 참존 전시장 방문기 2
2015.09.17 -
감성마력 상승을 위한 소소한 튜닝!! S페달 장착기
감성마력 상승을 위한 소소한 튜닝!! S페달 장착기
2015.08.21 -
벼르고 벼르던 작업!! 아우디 A6 S라인 범퍼 교체 후기
벼르고 벼르던 작업!! 아우디 A6 S라인 범퍼 교체 후기
2015.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