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 REVIEW/Camera equipment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 개봉기

HJ Photograph 2024. 2. 28. 19:01

 

 

소니 A7C2 미러리스 카메라를 서브용으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장비에 흠집이 나는 걸 힘들어하는 지랄맞은 성격이라 카메라를 구입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LCD 보호필름 부착과 카메라를 바닥에 내려놓을 때 하단 보호를 위한 플레이트를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통상은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서 L 플레이트나 하단 플레이트를 사용하는데 SONY ILCE-7CM2는 영상 촬영의 비중을 높여보기 위한 첫 시도로 스몰리그 케이지를 구입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생일 선물로 받아 더 의미가 있는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영상 촬영 비중을 높여보고자 스몰리그 케이지 구입을 결심했지만 이번에는 과연 영상 촬영의 비중을 높일 수 있을까? 매번 공염불로 끝났던 결심을 이번에는 지킬 수 있을까? 란 고민으로 구입을 망설이고 있을 때 세기몰에서 2024년 갑진년 설 기획전으로 청룡 점정 세일 행사를 진행하면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바로 결재했습니다. 세기몰 할인 쿠폰과 포인트 + 네이버 페이 포인트 등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해서 더 만족스러웠던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가 설 연휴가 지난 이틀 후에 안전하게 배송됐습니다.

 

 

 

스몰리그 소니 A7C2 A7CR 케이지 키트 SR4422

스몰리그 소니 a7c2 a7cr 케이지 키트 sr4422(소니 a7c2 a7cr 용 케이지 키트)

www.saeki.co.kr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 제품 박스입니다. 제품명이 표시된 스티커와 별도의 봉인 씰이 아닌 스카치테이프로 봉인되어 있는 모습은 조금 없어 보였지만 크라프트지 박스에 흰색 글씨로 정보를 표시한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 박스는 좋았습니다.

 

 

 

 

 

 

 

 

스카치테이프 봉인을 제거하고 제품 박스를 개봉했습니다. 크라프트지 재질의 포장재(?)에 쌓여있는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가 가장 먼저 반겨줍니다. 그리고 그 하단에는 간단한 매뉴얼과 HDMI Cable Clamp가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입니다. L 플레이트에 비해 투박한 모습일 거라 생각했는데 소니 A7C2 바디 크기가 작아서인지 작고 귀여운 첫인상이었습니다.

 

 

 

 

 

 

 

 

탑 핸들, 모니터 마운트, LCD 미니 조명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여러 개의 마운트 홀이 있어 영상 촬영에 편의성을 제공해 주는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 외관입니다. 전체적인 만듦새도 코팅 상태도 만족스러운 양품을 받아서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를 장착 사용하면 카메라 바디에 기스가 발생한다는 글을 읽고 카메라 바디 보호를 위해 코엠 스킨 2D 스케치를 부착했습니다. 카메라 보호를 위해 구입한 케이지가 기스 발생의 원인이 된다는 이율배반적인 상황이었지만 케이지를 사용해보고 싶은 호기심이 조금 더 커서 노안을 극복하고 2시간 동안 힘들게 스킨을 부착한 A7C2를 케이지에 장착했습니다.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에 장착하기 위해 카메라 우측의 스트랩 링을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케이지에 고정되어 있던 나사를 풀어서 카메라를 장착하고 하단의 1/4 나사와 측면 나사 이중 잠금으로 장착을 마무리했습니다. 장착해 본 소감은 "카메라 보호를 위해 스킨 작업을 한 결정은 옳았다!"였습니다??!!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케이지 크기와 무게가 생각보다 부담스럽지 않았고 카메라 조작 시 발생하는 간섭도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립을 잡을때 차가운 느낌이지만 손에 땀이 많은 전 오히려 좋았고 케이지 장착으로 늘어난 부피 만큼 그립감도 좋아졌습니다. 앞으로 잘 활용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제품 자체는 참 마음에 듭니다!!

 

 

 

 

 

 

 

 

케이지 접촉 부분에 발생할지도 모르는 기스를 방지할 수 있는 수단을 강구했거나 카메라 흠집 정도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쿨한 성격을 가진 분이라면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스몰리그 소니 A7C2 / A7CR 케이지 키트 SR4422를 개봉기를 마칩니다. 그럼.. (^^)(__)(^^)

 

 

 

 

 

 

 

 

홈페이지 http://www.hyunjinpapa.co.kr

티스토리 블로그 http://hjjwpapa.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gissue94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hj_photograph/?hl=ko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JReview/?modal=admin_todo_tour

#니콘 #zf #z50mm #hj리뷰 #hj사진이야기 #소니 #a7c2 #서브카메라 #미러리스 #코엠스킨 #2d스케#스몰리그 #스몰리그케이지 #스몰리그sr4422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