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ew 나노렉스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리뷰 4(방오성 및 비딩/쉬팅 테스트 2)
Brand New 나노렉스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리뷰 1(개봉기 / 제품 설명)
Brand New 나노렉스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리뷰 2(전처리 및 코팅 작업)
Brand New 나노렉스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리뷰 3(방오성 및 비딩/쉬팅 테스트)
Brand New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네 번째 리뷰를 진행하기 위해
3주 만에 동백셀프세차장을 다시 찾았습니다.
2월 15일 나노렉스 세 번째 테스트 진행 후 3주 동안
2박 3일 경주 여행, 강원도 삼양목장/주문진 당일치기 여행 등으로 2,000km 이상을 운행했습니다.
장거리 고속주행, 삼양목장 진입로부터 정상까지 비포장도로 진흙탕길, 비 오는 날 주행 및 야외주차 등 가혹한(?) 조건하의 운행이어서
나노렉스 Si3D 유리막 코팅제의 방오성 및 지속성을 비교적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필요충분조건을 갖췄다고 나름 자평했습니다.
2017년 3월 8일, 오전 11시 22분 영상 2도 대체로 맑은 날입니다.
"날이 좋아서, 날이 적당한 어느 날"이라고 생각했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추웠습니다.
설상가상 개수대 온수까지 안 나와서 체감은 아직 겨울이었습니다.
언제나처럼 열을 식히면서 차량의 상태를 꼼꼼히 살폈습니다.
약 3주간 가혹한 조건하에서의 운행으로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이 되어있는 보닛에는
묵은 먼지와 물때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2월 8일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 실시 후 한 달간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성능 테스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리막 관리제 등의 케미컬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매력적인 A6의 헤드라이트는 약간의 흙탕물이 튄 흔적을 제외하면 양호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하단의 ACC(Adaptive Cruise Control) 레이더에는
삼양목장의 비포장도로를 주행한 흔적이 역력하게 남았습니다.
ACC 레이더 작동 불가 경고등이 안 들어온 게 신기할 정도로 상태는 최악입니다.
앞 바퀴 휠의 분진은 빗길 주행을 해서인지 생각보다는 상태가 나쁘지 않습니다.
앞 바퀴와 마찬가지로 흙탕물이 튄 곳을 제외하면 상태는 양호합니다.
사이드 스컷에는 2월 마지막 날 삼양목장의 비포장 도로를 주행한 흔적이 아주 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당연히 실내에도 그날의 흔적들이..^^;;
뒤 범퍼 하단의 모습입니다.
사이드스컷 보다는 양호합니다.
트렁크 상단의 모습은 보닛과 같은 묵은 먼지와 물때가 선명합니다.
제가 오염원 중 가장 싫어하는 흘러내린 구정물 자국이 여러군데서 보입니다.ㅠㅠ
디퓨저의 상태는 약간의 흙먼지를 제외하면 나름 괜찮습니다.
하지만, 차량의 전체적인 상태는
휠 하우스 안쪽의 진흙과 모래
그리고 3주 동안 묵은 먼지와 물때, 진흙등으로
차량의 상태는 최악입니다!!
본격적인 세차를 위해 언제나처럼 동백셀프세차장 우측 끝 베이에 차를 입고시켰습니다.
봄을 시기하는 겨울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같은 날 저녁에는 눈까지..^^;;
세차 후 바로 지하주차장에 주차해서 다행이었습니다.
약 2,000km를 주행했고 3주 만의 세차였는데 철분의 반응이..
철분제거제의 성능이 떨어진 건지 빗물에 분진이 날아가서인지 모르지만
평소보다도 약한 철분 반응입니다.
장거리 고속주행 / 3주 만의 세차 / 비포장도로에서 흙탕물을 뒤집어쓰는등
최악의 차량 상태라 생각했기에 평소와 달리 프리워시전에 고압수부터 실시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안 보이지만
익히 알고있었듯이 아무리 성능이 우수한 유리막 코팅이 되어있더라도
고압수만으로 오염물질을 완벽히 제거할수는 없습니다.
보닛 표면의 먼지 정도만 제거됐고 묵은 때(?)는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1차 고압수 후 프리워시를 실시했습니다.
금일의 프리워시는 평소와 같이
Tecomec FL803 폼랜스와 케미컬가이 허니듀 스노우폼 카샴프(1:8) 조합입니다.
폼랜스 구입 3달 만에 적응이 끝나서
이제는 마음에 드는 거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폼랜스를 도포하고 약 7분간 잘 흘러내리는 거품을 감상한후
2차 고압수를 실시했습니다.
역시 사진으로는 안 보이지만 물때 등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미트질 없이 고압수와 프리워시만으로 완벽한 오염물 제거는 불가능하다."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다음을 준비했습니다.
예전에 공구로 구입했던 울트라레인보우 330 셔닐 워시패드를 처음으로 사용했습니다.
소낙스 스폰지 미트만 사용하다 이런 종류의 제품은 아주 오랜만인데요~ 역시 제 취향은 아니네요.^^;;
그동안 여러 종류의 미트를 구입해서 사용해봤지만 전 스폰지 미트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조만간 다시 소낙스 스폰지로 주문을..!!
케미컬가이 시트러스 워시 앤 글로스 카샴프 + 울트라레인보우 330 셔닐 워시패드 조합으로 미트질 후
3차 고압수 실시한 모습입니다.
눈에 보이는 오염물질은 깨끗하게 제거됐습니다.
아래는 3차 고압수 후 촬영한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쉬팅 테스트 영상입니다.
버킷을 이용해서 물을 흘리는 방식으로 테스트 진행했으며
캐논 EOS-1D X Mark Ⅱ + EF 16-35mm f4L IS USM으로 촬영한 52초 영상입니다.
보닛에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시공 후
약 한달간 유리막 관리제등 테스트에 영향을 줄수있는 케미컬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비교적 가혹한 조건(?)하의 테스트였는데도
우수한 쉬팅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사용해본 어떤 유리막 코팅제보다 이부분은 뛰어납니다.
처음 계획했던 봄맞이 폴리싱 후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시공은 여러가지 이유(?)로
폴리싱은 취소했고 코팅은 보닛에만 하는걸로 축소해서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나름 한달간 정확한 값을 얻기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얻은 답은..??
작업성 ★★★☆☆
광 도 ★★★★☆
비딩/쉬팅 ★★★☆☆
슬릭감 ★★☆☆☆
방오성 ★★★☆☆
내구성 ★★★★☆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를 시공하고 한달간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것은 깊고 은은한 광도와 "코팅이 되어있다."는걸 체감할 수 있었다는 점 입니다.
유리막 코팅제가 유행했을때 일부 부도덕한 업자들의 장난이 있었던 것 처럼 육안으로는 코팅의 여부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그동안 사용해봤던 유리막 코팅제 작업을 하면서도 코팅이 되었나?? 라는 의문은 항상 있었고
비팅/쉬팅 테스트등을 진행해봐야 "아~~ 코팅이 잘 되었다."라는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는 도포시부터 이질감이 느껴질 정도의 두께감을 느낄 수 있었고
전 이부분이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슬릭감이 타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점은 아쉽지만
유리막 관리제로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이라 큰 아쉬움은 없었습니다.
위의 결과 도출 후 다시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를 구입해서 사용할건지 물으신다면
"다시 구입해서 사용하겠다!"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Brand New 나노렉스 Nanolex Si3D 유리막 코팅제 사용기를 마칩니다.
그럼..(^^)(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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